Environmental

환경

유해물질관리

애경케미칼은 사용 연료를 기존 벙커씨유에서 LNG로 대체하여 SOx 및 먼지 등 주요 대기오염 물질 배출을 감소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폐열을 이용, 스팀을 생산하여 재사용 하는 등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graph
청양공장 LNG 저장소
청양공장 LNG 저장소

1)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은 SEMS(대기배출원 관리시스템)에 신고한 자가측정 배출량이며, 2021년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에 따라 자가측정 면제 대상 시설의 측정 의무 부여로 인해 2021년부터 측정하여 19,546Kg이 추가로 반영되었습니다.

애경케미칼 울산·청양공장은 발생한 폐수를 1차 처리 한 후, 폐수종말처리장으로 배출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수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제안활동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오염물질 배출량 감소를 위하여 운영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raph
울산공장 폐수처리장
울산공장 폐수처리장
애경케미칼은 폐가스 소각시설을 증설하고, 연료 전환 및 고효율 설비를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래프
청양공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청양공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사업장에서는 폐기물관리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발생된 폐기물은 자체 소각하거나 외부 업체로 적법하게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 위탁하는 경우에도 소각·매립의 방법보다는 전문 재활용 업체를 발굴하여 처리하는 등 환경오염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프
울산공장 폐기물(폐식용유) 재활용 시설
울산공장 폐기물(폐식용유) 재활용 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