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사회

사회공헌 활동 기사

[사회공헌활동] '줍깅, 함께해요' 건강과 환경을 함께 생각하는 애경케미칼!

관리자 2022.04.04


홈페이지 본사(편집본).png

 

지방사업장(편집).png

 

 지난 3월 23일 애경케미칼은 환경정화 사회공헌활동 '줍깅, 함께해요'를 진행했다. 이 날은 본사, 울산공장, 청양공장, 대전연구소, 전주공장 각 사업장의 임직원들이 모여 인근 공원 또는 하천으로 환경정화활동에 나섰다.

 '줍깅'이란 해외에서는 스웨덴어 ploka upp과 영어 jogging이 합쳐져 '플로깅'이라 부르고 국내에서는 '줍다'와 '조깅'을 결합한 신조어로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환경운동이다. 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최대한 많이 주우면서 목적지까지 가벼운 조깅으로 가는 것으로 건강과 환경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2030세대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MZ세대에서 줍깅 챌린지의 유행이 시작되면서 연예인, 지역사회에서도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ESG경영이 기업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기업들 또한 줍깅과 관련된 각종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감소된만큼 체력단련으로 건강도 챙기고 더불어 환경보호로 지역사회에 공헌을 하는 의미에서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거리 환경정화에 힘썼다. 참여한 직원들은 "정화활동을 하면서 아침 산책도 같이 할 수 있어서 상쾌했다", "골목에 숨겨진 쓰레기를 찾는 재미가 있었으며 회사 주변을 직접 청소하니 뿌듯했다"는 소감을 남겼다. 앞으로도 애경케미칼 줍깅 활동을 5월, 9월, 11월 분기별로 진행하며 지역사회 공헌에 적극적으로 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