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Center

홍보센터

애경케미칼 소식

애경케미칼(주) 제1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관리자 2022.03.29


IMG_0287(편집본).JPG

 

애경케미칼이 3월 28일 오전 10시 30분 애경타워에서 제1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10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회사 정관 개정 승인 △이사 중임 승인 △이사 선임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될 사외이사 선임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감사 보수 한도 승인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개정 승인 등의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애경케미칼은 전년 11월 애경그룹 내 화학계열사 3개사의 합병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친 가운데 2021년 연결기준 매출은 1조5701억원, 영업이익은 933억원, 당기순이익은 773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사 중임 안건에서는 연태준 사외이사를 재선임했으며, 이사 선임 안건에서는 김성완 상무(애경케미칼 CFO)를 사내이사로 이장환 상무(AK홀딩스 CFO)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신규 선임하고 사외이사로 주성도 (주)유비케어 감사를 선임하고 우용상 이화여대 부교수를 분리선출 방식으로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애경케미칼은 금번 이사 선임과 관련한 주주총회의 승인을 통하여 이사회 산하에 감사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 위원회 등을 구성함으로써 의사결정 권한의 분산으로 경영활동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높여나가 ESG 경영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표경원 대표이사는 이날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최근 경영환경은 여전히 어렵고 불확실성도 크게 가중되고 있지만 어려움을 딛고 수익 기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글로벌 사업기반 확립 △사업모델 고도화 △새로운 성장기회 적극적 모색 등의 전략을 차질 없이 실행해 나가는 한편 ESG경영체계를 확고히 함으로써 주주분들에 좋은 실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