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Center

홍보센터

애경케미칼 소식

안전사고 없는 현장 만들기 돌입

관리자 2022.10.07

[저용량] 안전문화 개선 캠페인 개최.jpg

애경케미칼 청양공장에서 안전문화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애경케미칼(대표 표경원)이 '사고 없는 현장'을 만들기 위해 현장 관리 제도를 강화하고 사내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애경케미칼은 EHS 경영방침을 최우선으로 삼고 울산공장, 청양공장, 전주공장, 대전연구소 등 전 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총 79개소에서 전자 순찰칩을 설치해 전자 안전순찰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노후화된 소방 시설을 교체하고 자동화 공사를 마무리 지었다.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비상사태 대응훈련 또한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애경케미칼은 특히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해 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고 있다. △현장 잠재위험요소를 없애기 위한 일일 관리감독자의 'Safety Walk' △월 1회 '안전위원회' 운영을 통한 사고 예방 △주 1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정리정돈 캠페인 '솔선수범 5S' △분기별 1회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사고예방 캠페인 △밀폐공간 삼각대 전시 및 추락 재해 예방 수칙을 홍보하는 'Visual Safety' △공장 내 밸브와 스위치 확대 켐페인 '벨프스' 등 다양한 안전 확보 활동을 수행 중이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안전은 회사 존립을 위한 최우선 가치이며 타협 불가능한 원칙"이라며 "현장 직원들은 물론이고 주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여러 번 확인하고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여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