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Center

홍보센터

애경케미칼 소식

[자회사] 애경도 전기차 시장에...전기강판용 절연코팅제 공장 신축

관리자 2022.08.24

[저용량] 애경특수도료, 광양 공장 첫 삽.png

 

애경케미칼의 자회사인 애경특수도료가 전남 광양에 전기자동차 필수부품인 전기강판용 절연코팅제 생산 공장을 짓는다.

애경특수도료는 전남 광양시 태인동 광양국가산업단지 내에 5,000㎡(약 1,500평) 규모의 '무방향성 전기강판용 절연코팅제' 생산 공장을 신축한다. 공장은 오는 2023년 상반기 완공되며, 같은 해 6월 시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간 7,000톤의 절연코팅제 생산이 가능하다.

광양 공장의 주력 생산품인 절연코팅제는 전기자동차의 필수 부품인 '무방향성 전기강판'에 사용된다. 이는 자동차 엔진에 해당되는 전기차 구동모터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데, 전기강판의 전력 손실이 낮을수록 구동모터와 전기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이 향상된다. 강판 절연코팅제 성능 역시 구동모터의 안정적인 작동과 전기자동차의 효율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셈이다.

최근 전기자동차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배터리 효율 향상 이슈가 대두되면서 구동모터 성능 향상에 대한 연구개발이 활발해지고 있다. 구동모터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전기강판, 절연코팅제 등에 이르기까지 관련 부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이에 애경특수도료는 광양 공장 설립을 통해 전기자동차 필수 부품인 '무방향성 전기강판'의 고성능 절연코팅제 수요에 유동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애경특수도료 관계자는 "절연코팅제는 전기자동차 모터 효율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 중 하나"라며 "지속적인 설비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앞으로 높아질 용도별 절연코팅제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경특수도료는 지난 7월 25일 광양 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기공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내부 행사로 진행됐으며, 박태한 대표이사, 박수룡 본부장, 강병욱 공장장, 박병규 TF팀장 등이 참석했다.